현제 페이지 위치

Recipe 타이틀 영역

레시피 컨텐츠 영역

레시피 이미지

향긋한 두릅으로 맛을 낸 두부 맛간장 버무림 깔끔하게! 가볍게!

살짝 데친 두릅과 생두부를 맛간장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버무려냈다. 밥반찬이나 샐러드, 가벼운 한끼 식사 대용으로 준비해 보자.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영양상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 메뉴

    샐러드

  • 난이도

  • 시간

    30분

평점
별점 5점

재료(2인분 기준)

재료 안내 표
주재료 두릅 5 개 , 부침용 두부 1/2 모 , 토마토 1 개 , 포도씨유 1 작은술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1 컵 , 설탕 1/2 컵 , 물 1/2 컵 , 청주 1/4 컵 , 맛술 1/4 컵 , 사과 1/4 개 , 레몬 1/4 개 , 식초 1 작은술 , 설탕 1 작은술 , 소금 작은술

준비하기

1STEP

냄비에 간장 1컵과 설탕 1/2컵, 물 1/2컵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끓어오르면 청주 1/4컵과 맛술 1/4컵을 넣고 다시 한 번 끓인 뒤 슬라이스한 사과와 레몬을 넣고 바로 불을 끈다.

STEP

2STEP

그대로 뚜껑을 덮어 10시간 정도 숙성시킨 뒤 사과와 레몬을 건져내 맛간장을 완성한다.

STEP

3STEP

두릅은 손질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파랗게 데친 뒤 찬물에 식혀 물기를 제거한다. 두부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칼등으로 곱게 으깬다.

STEP

4STEP

토마토는 8등분한다. 볼에 식초 1작은술과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을 넣고 녹인 뒤 포도씨유 1작은술을 넣고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STEP

만들기

1STEP

두릅과 두부에 맛간장 1~2큰술을 넣고 고루 버무린다.

레시피 이미지

2STEP

접시에 토마토를 돌려 담고 가운데 두릅 두부 버무림을 얹는다. 먹기 직전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레시피 이미지

레시피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