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페이지 위치

Recipe 타이틀 영역

레시피 컨텐츠 영역

레시피 이미지

더덕 두릅 산적 봄의 미각을 한 입에

더덕과 두릅의 향기에 부드러운 쇠고기 채끝살과 개운한 김치가 더해져 기분 좋은 맛의 조화를 이룬다. 쇠고기가 익을 정도로만 알맞게 구워 재료의 맛과 향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청주와 같은 가벼운 술을 곁들여 상큼한 봄기운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겠다. 『레시피 제공 : 백설요리원』

  • 조리법

    구이

  • 난이도

  • 시간

    40분

평점
별점 4점

재료(2인분 기준)

재료 안내 표
주재료 쇠고기 채끝살 100 g , 두릅 100 g , 더덕 4 개 , 김치 줄기 50 g , 밀가루 1/4 컵 , 물 1/3 컵
양념 및 소스재료 참기름 1 1/2 큰술 , 다진 마늘 1 작은술 , 간장 1 1/2 작은술 , 설탕 2/3 작은술 , 청주 1 작은술 , 통깨 약간 , 소금 약간 ,
선택재료 실고추 약간 , 흑임자 약간

준비하기

1STEP

쇠고기는 2cm 두께, 2*7cm 크기로 썰어 핏물을 제거한다. 간장 1작은술, 설탕 2/3작은술, 청주 1작은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참기름 1큰술을 섞은 양념장에 쇠고기를 재워둔다.

STEP

2STEP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두릅을 넣어 살짝 데친 뒤 찬물에 식혀 물기를 제거한다. 더덕은 꼭지를 잘라내고 껍질을 벗긴 후 2등분해 방망이로 살살 두드려 펴고 김치는 양념을 씻어내고 더덕과 같은 길이로 썬다. 더덕과 김치에 참기름 1/2큰술과 다진 마늘 1/2작은술을 넣고 버무려 둔다.

STEP

만들기

1STEP

밀가루에 물과 간장 1/2작은술을 넣고 섞어 부침옷을 만든다. 꼬치에 두릅과 더덕, 김치, 쇠고기를 번갈아가며 끼운 뒤 부침옷을 고루 묻힌다.

레시피 이미지

2STEP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산적을 넣어 중간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다. 접시에 담은 뒤 실고추와 흑임자,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레시피 이미지

레시피 의견 남기기